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경보호와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 지구 지키기 동참하기

by 가현해 2023. 5. 22.

플로깅은 "플라스틱"과 "조깅"의 합성어로,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이루는 활동을 말합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워 수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웨덴에서 시작하여 북유럽 중심으로 확산되었습니다. 플로깅 활동은 도심 지역이나 자연환경에서 실시할 수 있으며, 개인의 건강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지구 지키기 동참하는 유익한 활동입니다.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

환경보호와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

플로깅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 준비: 플로깅을 위해 편안한 운동복과 신발을 착용하고, 필요한 경우 장갑이나 플라스틱 봉지 등의 수거 도구를 준비합니다.
  • 선택: 조깅 경로를 선택할 때, 주변에 많은 쓰레기가 버려진 곳이 있는 공원, 해변, 혹은 도심 지역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플로깅: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발견하면 주워서 수거합니다. 주의할 점은 안전을 위해 날카로운 물건이나 위험한 물질은 피하고, 반드시 손에 장갑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 분리 및 처리: 수거한 쓰레기를 분리하고, 적절한 재활용품은 재활용으로 보내고, 그렇지 않은 쓰레기는 적절한 휴지통에 버립니다.
  • 홍보: 플로깅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홍보하고, 소셜 미디어나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플로깅은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이루는 활동으로, 개인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함께 참여하여 우리의 환경을 지키고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구 지키기 동참

플로깅을 할 때에는 쓰레기를 주워나가기 위한 특수한 장비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장갑을 착용하고 큰 플라스틱 봉투나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가방을 준비하면 됩니다 주로 운동하면서 도로, 공원, 해변 등 공공장소애서 쓰레기를 발견하면 손으로 직접 주워서 가까운 쓰레기통에 버리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플로깅은 개인이 혼자서 할 수도 있고, 그룹으로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동네나 지역사회에서 플로깅 그룹을 만들어 활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인 연대와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플로깅은 환경 문제와 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사는 지구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플라스틱과 다른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플로깅은 우리 개인의 책임감과 행동으로 이러한 노력을 실천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마치며

플로깅은 환경 보호에 기여하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동시에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쓰레기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활동은 개인의 책임감을 강조하고 사회적인 참여를 촉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조깅하는 동안 주위에서 발견되는 쓰레기를 주울 수 있습니다. 주변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작은 쓰레기부터 큰 쓰레기까지 모두 주울 수 있습니다. 플로깅은 개인의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환경을 보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에서 플로깅을 실천함으로써 더 나은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로깅은 한국에서 특히 인기 있는 활동이며, 다양한 플로깅 그룹이 형성되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룹에 참여하거나 친구와 함께 플로깅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